> Information > NEWS

NEWS

제목
KT&G 그룹 윤리헌장
작성자
등록일
2022-06-07
조회수
17613

윤리헌장 소개

윤리헌장의 정의

본 윤리헌장은 KT&G 경영이념인 『바른기업, 깨어있는 기업, 함께하는 기업』을 실천하기 위한 우리의 행동규범입니다.

 

윤리헌장의 필요성

본 윤리헌장은 우리가 업무상 의사결정을 할 때 그리고 고객, 주주, 경쟁사,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에서나 국가와 지역사회에서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윤리적이고 합법적인지에 관한 기준을 제시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.

우리 모두는 본 윤리헌장을 이해하고 준수함으로써, 정도 경영을 지향하고,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며,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글로벌 기업 KT&G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, 법적·사회적 위험으로부터 우리 자신과 회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.

 

윤리헌장의 적용

본 윤리헌장은 KT&G 및 KT&G 국내외 자회사를 포함한 계열회사(이하 'KT&G' 또는 '회사'로 총칭)에 재직 중인 모든 임직원에게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또한 KT&G는 합작회사,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도 본 윤리헌장을 채택하고 준수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.

본 윤리헌장에 제시된 기준이 특정 국가 또는 관할권의 현지 법령이나 관습과 상호 충돌하는 경우, 현지 법령이나 관습이 본 윤리헌장에 제시된 것 보다 더 엄격한 기준을 정하고 있다면 더 엄격한 현지 법령 및 관습이 우선 적용되어야 합니다. 반대로, 본 윤리헌장이 현지 법령이나 관습보다 엄격한 기준을 규정하고 있다면, 본 윤리헌장은 해당 법령이나 관습에 부합하는 범위에서만 적용됩니다.

본 윤리헌장은 업무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다루고 있지는 않습니다. 따라서 KT&G는 본 윤리헌장과 관련하여 별도의 사규, 가이드라인, 정책을 제정 및 운영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우리는 본 윤리헌장, 관련 사규등에 규정되지 않은 그 밖의 문제나 윤리적 갈등 상황에 처한 경우 소속 부서장 또는 소속 회사 윤리경영 담당부서와 상의하여 항상 올바른 윤리적 판단을 내리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.

본 윤리헌장을 준수하지 않는 임직원은 관련 사규에 따라 징계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비윤리행위 신고제도

본 윤리헌장을 위반했거나, 비윤리적·불법적 행위를 인지한 경우 또는 그러한 상황이 의심되는 때에는 즉시 해당 내용을 소속 회사 비윤리행위 신고채널 또는 KT&G의 대표 비윤리행위 신고채널(www.ktng.com→비윤리행위신고)로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여러분이 용기를 내 주신다면, KT&G는 이를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. KT&G는 신고된 내용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며, 조사 과정에서 신고자의 신원을 철저히 보호하고 있습니다.

KT&G는 비윤리행위 신고에 대한 어떠한 보복조치 또는 불리한 처우를 용인하지 않으며, 이러한 행동은 그 자체로 본 윤리헌장에 대한 직접적인 위반으로 간주됩니다. KT&G는 위와 같은 보복조치 또는 불리한 처우에 대해서는 철저한 무관용 정책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합니다.

 

관리자 준수사항

KT&G의 임원을 포함한 모든 관리자는 임직원의 근무 환경과 사내 문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관리자는 구성원에게 단순히 본 윤리헌장을 준수하라고 요구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며, 스스로 본 윤리헌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준수함으로써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.

관리자는 본 윤리헌장이 모든 구성원에게 일관되게 적용되도록 하여야 하고, 본 윤리헌장과 관련하여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도록 장려하며, 비위행위나 잠재적 위반 행위를 발견할 경우 이를 신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야 합니다.

비윤리행위와 관련된 신고가 접수된 경우, 관리자는 이를 소속 회사 윤리경영 담당부서에 보고해야 하고, 신고자에 대한 보복행위 발생 가능성을 모니터링하는 등 신고자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.

특히, 관리자는 비윤리행위 신고가 KT&G 구성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는 점과 신고자에 대한 잠재적 보복 우려가 완전히 해소되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하여야 합니다.

이전글
안전보건 경영방침
다음글
없음